100% 귀리밥 먹는 이유, 귀리 효능, 효과

100% 귀리밥 먹는 이유, 귀리 효능, 효과

예전에 귀리 영양정보에 이어 귀리의 효능,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원래 귀리밥만 먹던 시절이 있었는데, 요즘피부 때문에 한의원 다니면서 아예 밥통을 날려버리고 채식 위주로 바꿔버렸습니다. 하지만 운동하면서 100%로 귀리만 먹던 때에 정말 좋았던 점들이 많아, 관심있는 분들에게도 소개해 드릴겸 정리를 해봅니다. 

 

귀리 100%로만 된 밥을 먹고 있었을 당시 주변 인식이 귀리밥? 하면 섞어 먹는 다는 생각들이 거의 90% 였습니다. 그리고 100%로 먹는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대부분 귀리 너무 딱딱하지 않냐는 분들이 대다수 였죠. 하지만 요즘 보면 다이어트 식으로 귀리 100%로 되어 있는 식단들을 잘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다이어트나 웨이트를 위한 식단에서 드물지 않게 볼 수 있다는 것은 다 이유가 있겠죠?  그래서 귀리 효능, 효과 쉽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포스팅 추가로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될겁니다~

 

[헬린이 기초 필수지식] 100%귀리밥만 먹는 이유 ① - 귀리 영양성분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저번 글로 식물성 동물성 단백질에 대한 차이와 어떤 것을 먹으면 좋은지 등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그러면서 귀리를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곡물로 추천드렸

domashand.tistory.com

 

[헬린이 기초 필수지식]100%귀리밥만먹는이유-귀리 섭취법&부작용

안녕하세요. 도마스핸드입니다. 오늘도 귀리밥으로 아점때우고 글쓰고 있네요. 역시 저한텐 귀리밥이 잘 맞는것 같습니다. 근데 귀리밥이 안좋은 점도 있더군요. 역시 과유불급인가 봅니다. 오

domashand.tistory.com


1. 다이어트

어느 블로그, 어딜가나 들리는 귀리에 대한 얘기가 하나 있다. 바로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라는 것, 왜 그런 얘기가 나오냐 하면 이전 시간에 봤던 이상적인 영양소비율 때문이다. 필수아미노산과 수용성 섬유질이 일반 곡류들에 비해 배로 차이가 나며, 100g에 317kcal로 현미,

백미보다도 낮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인 베타 글루칸이 풍부하다 했다. 귀리를 가루나 오트밀 형태로 물이나 우유와 함께 먹을 경우 부피가 최대 25배까지 늘어나 포만감이 오래도록 이어진다. 

그리고 베타글루칸은 몸 속 지방을 흡수하여 배변 활동 시 지방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도 한다. (조사하다가도 지리는 중)

이는 현재도 귀리 우유라는 형태로 다이어터 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중인 이유다. 헌데 이 정도 이유만으로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 아니다 그외 효과와 효능은 아직 보지도 않았다. 좀더 보도록 하자~


2. 치매 예방

귀리에 함유된 아베난쓰라마이드라는 물질에는 치매에 상당한 효과가 있는 것이 과학적으로 입증이 됬었다. 이게 쥐로 실험을 했는데, 귀리 추출물질 kg당 6mg씩 2주간 먹인 뒤 결과를 확인 해봤는데, 쥐 뇌의 해마에 억제된 기억형성이 복구되는 현상이 보였던 것....

알츠하이머 쥐에게서 나타났던 공격적 특성 또한 완화 되었다. 이는 국내 연구진에 의해 2019년 12월에 밝혀진 최신 연구 결과이며, 미국, 유럽 등에 특허출원을 내놓은 상태이다. 

또한, 아베난쓰라이마이드는 곡물 중 유일하게 귀리에만 포함되어 있는 것... 다들 치매 예방합시다

 


3. 심혈관 건강

귀리에 섬유질이 많은 것 자체로도 심혈관 건강을 지키는데 상당히 도움을 준다.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에 도움을 주고 건강에 도움이되는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며,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 심장을 보호한다. 콜레스테롤이 우리 몸의 필요한 성분이긴 하나, LDL 콜레스테롤은 동맥벽에 쌓이면 혈류를 막고 혈압을 높이면서 뇌졸중, 심근 경색을 유발한다. 그래서 귀리는 이러한 면에서 다른 곡류보다도 섬유질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을 지키는 것에 매우 탁월하다고 볼 수 있다.


4. 혈당 수치 감소

독일 하이델베르크대학 연구 결과, 오트밀을 꾸준히 섭취한 당뇨병을 가진 환자가 혈당 수치가 낮추어지는 효과가 있는것을 알아내었고, 미국 하버드대학에서도 섬유질이 풍부한 곡물을 섭취하는 것이 혈당 수치를 낮추는 것에 도움을 준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5. 면역력 증가

베타글루칸은 정말 다양한 기능을 한다. 이 베타글루칸이 귀리의 효능 그 자체라고도 볼 수 있다.  베타글루칸은 항균, 노화방지 기능이 있으며, 항생기능, 치료회복 향상에도 도움을 주기에 면역력 증가에도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6. 여성 건강

귀이에 비타민B군의 함량이 매우 풍부하다. 비타민B는 우리 몸에서 세포 대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그 중에서도 B9인 엽산은 여성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적혈구 생산을 통한 빈혈 예방, 유방암, 자궁경부암 예방과 호르몬 분비 원활 / 우울증 완화에도 크게 효과가 있다. 


7. 피부 미용

귀리에는 비타민B와 다양한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마그네슘, 아연, 구리, 망간등의 미네랄이 풍부한 함량을 보여주고 있다. 

세포대사를 돕는 비타민B에 더해 항산화 성분은 산화 스트레스에 지친 세포의 염증을 회복시켜주며 이때문에 귀리는 노화예방에도 좋다는 얘기가 나오는 것이다. 미국 식약청에서는 콜로이드 오트밀을 피부 보호 성분을 승인하여 스킨 케어 제품에 포함시키는 경우가 흔하다. 피부 가려움증이나 자극 완화에도 사용된다.


귀리 효과가 엄청 많죠? 저도 몇가지는 알고 있었는데 정말 생각지도 못하게 찾으면서 더 알아가게 된 것 같네요.

한의원 약만 다 먹으면 집에서 반찬사서 귀리밥으로 호로록 해야겠습니다. 

 

이상 아래는 제가 먹던 귀리에 대한 제품 링크입니다.

참고로 귀리는 캐나다산이라도 GMO 대상이 아니니 안심하고 먹어도 된데요.

그 말인 즉슨 캐나다산 귀리는 GMO로 생산되는게 없다는 겁니다. 이건 제가 판매 업자 4명한테 각각 전화해서 물어본 내용이니 믿으셔도 됩니다.

요즘 삼시쉐귀리라는 것도 유명하던데, 통곡물로 섭취가 힘드시면 한번 드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

 

제가 주로 먹었던 귀리였습니다.

이게 밥했을때 거친 것도 없고 식감이 더 좋더라고요

 

현대농산 수입 귀리5kg

COUPANG

www.coupang.com

 

논앤밭위드 삼시쉐귀리 귀리쉐이크 20g x 6종 세트, 1세트진솔그레인 캐나다 귀리 10kg (2019년산), 단품청년곡물 100% 볶은귀리 1kg, 1개50년전통대현상회 무첨가 국산 볶은 팥가루 250g x 3개 세트현대농산 캐나다산 귀리10kg, 1포, 수입귀리 10kg삼원농산 귀리+렌틸콩 혼합 15곡, 2kg, 2개대구농산 혼합 17곡, 4kg, 1개논앤밭위드 생귀리쌀, 8kg, 1개2019년 정읍명품 햇 귀리 쌀 2kg 5kg 첫출하시작 햇귀리, 1개, 1kg2019년 정읍명품 햇 귀리 쌀 2kg 5kg 첫출하시작 햇귀리, 1개, 1kg고미네 귀리후레이크, 150g, 2개입귀리 1.5kg x 2팩, 2개강화섬식품 볶은 귀리, 800g, 1개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구독, 좋아요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가능하니 마음껏 눌러주세요)

 

잠깐~! 쿠팡파트너스 하시나요?

추천인 입력시 추천인 + 추천자 모두 추가수익금 1% 가능합니다.

AF5341594

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