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Story> 블로그와 함께하는 프리랜서로의 시작

<Blog Story> 블로그와 함께하는 프리랜서로의 시작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블로그 소개에 대해 다시 재정립하고 새로 시작한다는 마음가짐으로 글 수정하고 소개글을 다시 적어봅니다 ㅎ. 


 

Blog

 

 1.Blog is me!

 

아이디어, 일상, 지식, 정보 등 나의 생활 라이프 연계한 일상 또는 관련 정보들을 공유, 소통하고 싶다는 취지의 블로그에요. 

일명 잡블로그 이지만, 일상을 담는 일기이기도 하다는 생각으로 할겁니다.

원래 의미를 담을수록 덜떨어져도 애착은 가는거라... ㅋㅋㅋ 

 


 2.Portfolio Blog

 

제가하는 일이 조경, VR, 3D, 디자인 설계와 많이 관여되어 있습니다.

참 조합도 잘 안되는 여러분야가 결합되어 있다보니 적을 것도 많고 정리 해야 될 내용도 많은데 이걸 그냥 종이에만 남겨 둔다면, 다양한 시도를 하는데 시간이 상당히 걸릴 것 같았어요. 또한, 종이로만 남기는 내용들은 트렌드가 지나면서 스타일의 변화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을 것 같았어요. 변화에 발빠르게 움직일 수 있는 웹의 특성상 블로그 자체를 포트폴리오화 하는게 목적이 되어 버렸네요.

 


 3.Marketing Blog

 

이제 프로랜서로서 시도를 해보려고 합니다.

그래서 그에 따른 홍보도 필요 하다고 생각되었어요. 블로그 만큼 적합한 것도 없다 생각되었어요.

포트폴리오처럼 활용 할 생각이니, 마케팅에서도 도움을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홍보 내용은 가상 모델하우스 제작 / 설계 프로그램 레슨에 대한 홍보를 하려고해요. 저의 직업을 이 웹 공간에 까지 한번 끌어 들여 볼까 합니다. 

가상 모델하우스

 

songpavr | Virtual tour generated by Panotour

(Virtual tour generated by Panotour)

vrmano.com

 

프로그램 레슨

 

<설계 프로그램 개인,그룹 과외> 캐드, 스케치업, 루미온 초보 전용개인과외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스케치업과 루미온 개인과외를 하는 중입니다. 스케치업과외는 조금씩 하고 있었습니다만 블로그를 만들고 적극적으로 해볼까라는 생각이 일단 들었습니다. 전 일단 현재 조경설계..

domashand.tistory.com


Naming / LOGO

 보통 블로그 이름을 자기가 좋아하는 것과 연관지어 짓게 되잖아요? 저 역시 마찬가지에요.

그래도 블로그에만 국한되는게 싫어서 이것저것 내가 좋아하는 것들 연관 짓다 보니, 이런게 튀어 나왔네요.

"나는 나라 중엔 대한민국 좋아하고, 인물 중에는 안중근 의사 좋아하고 나는 블로그에 내 이상을 담고 있다"는 걸 표현하고 싶었어요. 

그러다보니 안중근 의사의 세례명인 도마와 그의 상징 손도장, 한국의 풍경을 담은 다음과 같은 로고가 나왔네요. 

일화로 도마 안중근의 도마는 성인 토마스를 도마스로 일명하다 다시 도마로 불린 거라고 하네요.

너무 존경한 나머지 의지가 담긴 손이 되고 싶다는 생각에 네이밍도 Domas Hand / Doma's Hand 로 해버렸네요 ㅋㅋ

 

앞으로 열심히 포스팅 해볼께요오오오~~~

 

© Anderson Design Group, Inc. All rights reserved. www.ADGstore.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