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업 각도기 도구 사용법, 각도 가이드라인 긋는 법

스케치업 각도기 도구 사용법, 각도 가이드라인 긋는 법

이전 시간에 줄자 도구를 이용하여 가이드라인을 그리는 법과 길이를 재는 방법 등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하다보니 이상하게도 각도를 이용하는 방법은 없는지 각도를 재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 하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 각도를 재고 각도 가이드라인을 그을 수 있는 각도기 도구 Protractor 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각도기(protractior) 도구

    각도기 도구는 기본적으로 스케치업에서 단축키를 지정하지는 않습니다. 사용빈도가 낮은 도구에 속하는 편인 도구이기 때문이죠. 각도를 잴일이 많지는 않으니까요.

     

    사용법

    사용법은 줄자를 알고 있다면 훨씬 쉬울 것입니다.

    기능이 한가지 밖에 없기 때문이죠.

    각도기 도구의 커서 모양은 회전 도구의 커서 모양과 공유됩니다. 회전과 관련된 도구의 커서는 대부분 각도기 모습인 것을 인지하시는게 좋습니다.

    각이 위치한 꼭지점으로 기준점 위에 각도를 찍습니다.

    그 다음 시작 할 부분의 시작선을 그리기 위한 점을 찍어 줍니다.

    각있는 방향의 선으로 나머지 점을 찍게 되면 해당 각도를 재는 동시에 가이드라인이 그려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가이드라인을 각도에 맞춰 그리게 되어 그 연장선을 이용한 도형을 그리는 것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가이드라인을 제외한 각도만 그리고 싶다면 줄자와 마찬가지로 ctrl을 한번 누르시게 되면 각도만 잴 수 있습니다. 


    스케치업 무료 강의 바로가기

    위와 같이 다른 부수적인 기능 없이 각도와 가이드라인을 그리는 기능만 있습니다. 매우 단순한 도구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일은 없지만 없으면 안될 도구이기 때문에 익혀두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