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4k 음원추출 mp3 무료 다운받는 법

유튜브 영상 4k 음원추출 mp3 무료 다운받는 법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취직을 했더니 글 쓸 힘과 시간이 확 줄어 버렸습니다. 그래도 틈날 때마다 글 쓰려고요. 

오늘은 예전에 유튜브 4k 영상 다운로드하는 법을 알려드렸었는데요.

4k video downloader 였습니다.

4k 이상의 유튜브 고화질 영상을 아주 손쉽게 다운로드하게 해 줬었죠. 주소 앞에 xx 알파벳 넣고 다운로드 하는 것과는 비교가 안될 정도 좋았습니다. 

연속으로 다운 받기도 가능했고요.  

<4k video downloader 관련 글 확인>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그에 필적할 만한 프로그램입니다.

바로 4k youtube to mp3라는 프로그램입니다.

같은 회사 제품인데 이 프로그램도 4k 비디오 다운로더만큼이나 많이 사용 중에 있습니다. 더군다나 이번에 대폭 업데이트를 했더라고요. 그래서 업데이트 겸 저도 프로그램 설명 겸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당연히 무료 프로그램이고요.

 

설치법부터 간단한 사용법과 기존에 더해 좋아진 점들에 그리고 프리미엄에 대해서도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치법

일단 아래의 주소 페이지로 이동해 줍시다~

 

4K YouTube to MP3 | YouTube MP3음원으로 무료 변환기

YouTube 영상 MP3 변환은 macOS, PC 및 Linux에서도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YouTube 재생목록 전체를 다운로드 하거나 당신만의 오디오 컬렉션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www.4kdownload.com

위와 같이 깔끔한 페이지와 함께 중심에 보이는 큰 버튼으로 프로그램 다운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상단 제품이라고 되어 있는 메뉴를 누르면 해당 프로그램의 형제 제품들도 만나 보실 수 있어요~


다운이 끝나고 설치를 시작하게 되면 동의 버튼이 나옵니다. 우리는 영어에 약하니 그냥 동의하고 아래 인스톨 버튼을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제휴 프로그램이나 사이트 다운 없이 정말 간편하고 빠르게 다운이 끝납니다. 정말 간단하죠?

(다른 프로그램 보면 이상한 프로그램 설치하고 그러는데 여긴 참 편리하네요) 

 

여기까지 오는데 1분이 안 걸린 것 같아요. 설치가 끝나셨으면 아래의 Launch 버튼으로 프로그램을 시작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용법 

우와~ 켜자마자 깜짝 놀랐습니다. 기존에도 다운로드하여서 써봤었지만, 디자인이 너무 깔끔해졌어요. 

ui나 인터페이스 모두 심플하고 깔끔해졌습니다. 

 

창 중심에는 튜토리얼과 같이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데, 링크 복사에 대한 설명인 것을 보니 기존의 링크 복사 기능은 유지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 기능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쓰는 이유이기도 하죠. 참 편리하거든요.

 

계속 알아보기 위해 아래의 '다음'을 클릭해 봤습니다. 뭐가 바뀌었는지 더 궁금해서요. 


오잉? 순간 이게 뭔가 했습니다. 

설마 설마 했는데, 클릭하니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지네요. 그렇습니다. 프로그램 내부가 브라우저 화가 되었어요.

이건 정말 큰 변화가 아닐 수 없는데요. 더군다나 기존에는 youtube 위주로만 가능했었는데, 이제는 사운드 클라우드, 틱톡,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등 정말 다양한 영상 플랫폼을 4k youtube to mp3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바로 다운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들어가서 아래 다운로드 버튼만 누르면 끝나는 듯합니다. 


그래서 저도 한번 해봤습니다. 일단 저도 사운드 클라우드로 들어가 봤어요.

 

메인에 있는 노래를 클릭하여 해당 음악 페이지로 간 상태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해봤어요.

바로 위와 같이 버튼이 '체크' 표시로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반응이 없었어요. 머지? 하고 있는데 위의 돋보기 버튼을 눌러서 목록 창으로 가봤어요.

 

아래와 같이 이미 다운로드는 끝난 상황이었습니다. 오... 정말 빨라요. 

사용법 너무 쉽죠? 이런 식으로 버튼을 이용하여 해당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하는 방식이 있고요.


 

위와 같이 원하는 음악이 나오는 페이지에서 링크 복사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저의 경우 유튜브의 재생목록 창에 들어갔기 때문에 위와 같이 목록 전체 노래를 다 다운로드할 것인지, 지금 보고 있는 해당 페이지의 음악만 다운로드할 것인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링크 복사는 프로그램 브라우저뿐만 아니라, 크롬,  익스플로러에서 접속해서 링크 복사를 해도 똑같이 가능합니다. )


와 시험해본답시고, 링크를 3번 복사 붙여 넣어봤는데, 순식간에 3번 다운로드하여지네요. 엄청 빠릅니다. 3분짜리 음악 파일이긴 하지만 막히게 없이 됩니다.

 

 

상단 톱니 모양의 설정창을 들어가면 품질과 파일 형식에 대한 설정 창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최고 퀄리티와 mp3형식으로 맞춰져 있지만 사용자 지정에 따라 기호에 맞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가능합니다. 


라이선스가 있어서 봤는데, 기능들이 상당히 좋은 것 같아서 일단 한번 들어가 봤습니다. 왜냐하면 가격도 저렴했거든요. 가끔 영상이나 음악 작업할 땐 필수라 번들 구매도 가능했습니다. 아래에서 한번 더 프리미엄 설명해드릴게요. 


프리미엄

위에서 봤듯 프리미엄 라이선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료 버전과 프리미엄 버전의 차이는 무엇이고, 가격, 그리고 어떤 기능 혜택이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위와 같이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어요. 개인/ 프로/ 번들이지만 번들의 경우 프로와 개인으로 위의 버튼을 이용해 기호에 맞게 구매도 가능합니다. 그러니까 번들 개인의 경우 약 2만 8천 원 정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설마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이건 월 구독료가 아닙니다. 저도 처음에 무슨 월 구독이 25달러야 했는데, 알고 보니 이건 영구적인 구매더라고요. 저의 경우 비디오 영상, mp3 두 가지가 필요했기에 번들 프로~

프리미엄의 경우 기존 프리에서와 차별화되는 것들이 여러 개 있습니다. 우선 동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개인과 프로의 차이가 있습니다. 개인은 최대 3개 동시, 프로의 경우 제한이 없는 것 같아요. 또 비공개 영상 다운이 가능하고요. 상업적 사용 승인이 됩니다. 광고 없애주는 건 당연히 기본이고요.

 

또, 파격적인 것은 대대적인 업데이트가 되었더라도, 향후의 모든 프리미엄 기능이 계속적으로 제공이 된다는 점이에요.  


4k youtube to mp3에 대한 글 잘 보셨나요? 평소 다운로드하여 놓으시면 든든합니다. 

매번 주소창에 주소 앞에 xx 붙여서 신뢰 가지 않고, 느린 다운로드할 바에야 이 프로그램 하나 설치해서 사용하는 게 훨씬 낫습니다.  

이 정도로 편리하고 깔끔한 프로그램은 잘 찾기 힘듭니다. 평소에 다운로드하여두세요~

 

구독, 좋아요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가능하니 마음껏 눌러주세요)

 

잠깐~! 쿠팡파트너스 하시나요?

추천인 입력시 추천인 + 추천자 모두 추가수익금 1% 가능합니다.

AF5341594

로 추천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