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 페이지 오류 원인 및 해결법②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 페이지 오류 원인 및 해결법②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며칠 전에 구글 애드센스 문제로 크게 블로그 앓이를 한 적이 있습니다. 아래의 해당 링크가 바로 그때의 일입니다.

 

-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 알림이 울렸다. 원인, 해결법

 

정말 당황했었는데요. 간단히 요약을 드리자면 구글 애드센스에서온 알림에서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와 비슷한 문구가 알림으로 오고, 해당 알림을 클릭하니 포스팅 하나가 문제가 있다고 url을 넣어서 알려주더군요. 아무리 찾아봐도 위반한 게 보이지 않았던 포스팅은 딱하나 다른 포스팅과 달랐던 점이 있었죠. 제가 비공개를 누르면서 순번이 뒤로 밀리게 되었고, 이글을 다 쓰고 공개를 현재로 눌러버리니 시간대는 최신인데 url 순번은 최신이 아닌 상태로 블로그 내에서 순서 체계가 꼬이게 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에 대한 문제가 정말인지 확신은 못한 체 비공개에서 최신 글로 갔던 문제의 포스팅을 새글을 눌러 복사해서 넣고 다시 발행하고 기존 포스팅은 아예 삭제를 해버렸더니 광고가 다시 나타났었죠. 하지만 처음 있는 일이라 이 일에 대한 100%로 확신은 할 수가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새벽 바로 그 두 번째 크롤러 알림이 떴습니다. 사실 어제 실험을 아닌 실험을 하나 해봤습니다. 하루에 글을 2개 적으면 2개 다 발행해버리는 저의 습관 때문에 예약을 걸어 뒀는데요. 2번째 적은 포스팅(109번 포스팅)을 예약으로 발행을 걸었는데, 그 사이를 못 참고 우유 포스팅(111번 포스팅, 110번 포스팅은 없음)을 적어버렸습니다.

 

-왕초보를 위한 티스토리 빙(bing) 검색 노출 및 최적화 방법(문제의 url 109번 현재는 112번으로 바뀜)
-가성비 멸균우유1000ml 추천~ 해외 작센, 파르카디아 멸균 우유(111번)

수요제한이라고 뜬 109번포스팅

멸균 우유 포스팅이 걸렸을때까지만 해도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다 저녁 6시쯤 되어서 109번 포스팅이 예약시간에 맞춰 발행이 되니 문제가 생겨버렸습니다. 광고가 1시간이 지나도 뜨질 않는 것... 불안감이 엄습해 오긴 했지만; 그래도 처음에 한 개는 뜨길래 곧 뜨겠지 하고 딴짓하다가 자 버렸는데, 새벽에 알림 울리는 걸 보게 되었네요. 그리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이 문제는 분명 포스팅 숫자 순서에 따른 문제가 맞다는 것을요. 저번과 마찬가지로 109번 포스팅을 지우고 112번으로 글이 옮겨지니 광고가 다 다시 자리 잡는데 3분이 안 걸렸네요. 

수익 손실 얘기는 들어가도 뜨고 나와도 떠있음

전 지금 무슨 논문 연구하는 기분입니다. 이 뒤에 다음 연구자가 이 연구를 이어 갈 수 있도록 제가 생각하는 필요한 실험에 대해 얘기를 드리자면,(나 지금 뭐하니?) 

 

- 블로그주소 / 숫자만 문제? abc 영어 일 땐 문제가 없는지

- 이것은 새에디터의 문제인지

- 특정 티스토리 블로그(유저)에게만 일어나는 것인지

이것만 알게된다면 이런 하나의 페이지 크롤러 오류는 명확한 답을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제가 생각하는 현재까지의 해결책은 순서를 안 꼬이게 하는 거겠죠. 삭제하고 최신글로 발행을 한다는 것. 지금으로선 제가 아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혹 이런 저와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댓글로 좀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정말 구글애드센스는 예민 보스 그레이트 킹 왕인듯합니다. 글 쓰다가 이러면 의욕이 정말 뚝 떨어져요. 다들 구글 애드센스를 하신다면 언젠가는 한 번쯤 당면할 문제일 것 같아 글을 써봅니다. 다들 구글 애드센스 잘 이끌어 가시길~!

 

이밖에도 구글 애드센스와 관련한 포스팅 참고하세요~

2020/04/15 - [About Blog & Me/구글애드센스]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본문 내 광고 배치 문제점 완벽 해결법~!

2020/04/15 - [About Blog & Me/Blog] - 티스토리 서식을 적용 ~!!글의 퀄리티는 업 시간은 다운 시켜보자~

2019/12/16 - [About Blog & Me/Blog] - 나보단 쉽게 한다. 완전 개초보의 구글 애드센스 이야기 ①

2020/04/13 - [About Blog & Me/구글 애드센스] -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본문 광고 안뜨는 문제 해결법

 

 

 

글봐주셔서 고맙습니다.

구독, 좋아요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 인도 구독, 좋아요 됩니다~ 맘껏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