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 이미지 AI 사용법, 활용법, Patterned ai로 디자인 시간 절약하자

패턴 이미지 AI 사용법, 활용법, Patterned ai로 디자인 시간 절약하자

앞서 gpt 사용 활용법그림 생성 aI 미드저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오늘은 2d 패턴 이미지를 생성 하기 위한 ai 사이트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이 사이트의 ai를 이용하면 사실상 5분도 안되서 원하는 패턴 이미지를 얻으실 수도 있습니다. 물론 문구나 참고 이미지를 잘 이용하셔야 겠지만요. 저의 똥손 보다는 100% 잘 만들겁니다. 오늘 여기서는 패턴 이미지 ai 사이트 patterned AI를 소개 및 사용법과 활용법 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 같이 시간 단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설명이 필요 없으신 분은 바로 패턴이미지 ai 이용해보러 갑시다!

패턴 이미지 생성 ai 바로가기

패턴 이미지 생성 AI

패턴 디자인에서는 반복적인 패턴을 만들기 위해 리핏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어붙였을 때 상하좌우가 반복적으로 연결되는 원 리핏 이미지를 반복하여 만들어진 패턴은 끊임없이 반복되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패턴은 다양한 디자인 분야에서 활용됩니다. 예를 들어 인테리어 디자인에서는 벽지나 바닥재 등에 패턴을 적용하여 공간에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PatternedAI는 이러한 패턴 디자인 작업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줍니다. 리핏 작업 없이도 "seamless pattern"을 바로 출력할 수 있어 디자이너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줍니다. 즉, 디자이너들은 더욱 창의적이고 다양한 패턴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게 됩니다.

PatternedAI로 생성된 패턴은 다양한 굿즈 제작에 활용 가능 할 것입니다. 예를 들면 인쇄물, 노트북 스킨, 텀블러 등을 제작할 수도 있겠습니다. 

 

Patterned ai 사용법

아래의 사이트로 입장하셔서 보시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PatternedAI - Seamless Pattern Maker with Artificial Intelligence

Integrate PatternedAI in your business! Get early access to PatternedAI Enterprise. Join selected clients in transforming workflows and driving growth. Join Waiting List for Business

www.patterned.ai

patterned ai 메인 페이지 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일단 회원가입부터 해야하는데요. 구글 아이디가 있다면 사실상 가입이랄 것도 없기에 바로 회원등록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아직까진 구글 아이디 외에는 가입이 안되기에 필히 구글 회원 가입이 되었으면 합니다. 

patterned ai 현재는 구글로만 회원 가입 가능구글 계정으로만 입장가능한 patterned ai

위의 메인 페이지 상단을 클릭하시면 왼쪽과 같이 구글로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처럼 계정선택을 해주시구요.

 

patterned ai의 마이페이지 작업대

회원 가입이 바로 되셨다면 위와 같은 마이페이지가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대부분의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메뉴나 버튼을 잘 기억해주시면 좋은데, 매우 간단해서 몇번 들어오시면 다 익힐 수 있을 겁니다.

 

메인페이지에서 바로 입장하는 방법

그리고 회원 가입을 하셨다면 다음부턴 메인 페이지 중앙이나 상단 우측의 gererate pattern을 클릭해주시면 바로 위의 ai 패턴생성으로 이동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텍스트 입력을 통한 patterned ai 패턴 생성법

왼쪽을 보면 무수히 많은 영문이 적힌 것을 볼 수 있을 텐데요. 여기에 내가 원하는 패턴의 설명 문구를 치시면 됩니다. 영문이라서 못 치시겠다구요? 우리에게는 네이버에서 제공해주는 좋은 번역기 파파고가 있습니다. 간단한 문구가 아니라 자세한 설명을 적으면 더 잘 나오니 파파고에서 한글로 치시고 영문 번역한 것을 입력하면 되겠죠? 

저는 간단히 보여 드리기 위해 위와 같이 꽃과 초록, 빨강이라고만 영문으로 적고 아래의 생성 버튼을 눌렀습니다.  그러면 위의 작업대에서 ai가 일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패턴 생성에는 적으면 10초 많게 걸리면 1분 넘게 까지 걸릴 수 있는데요. 퀄리틴 높은 패턴 생성을 원하신다면 영문을 더 추가하여 생성을 해야 겠지요?

다이아몬드 패키지 이용, 고급 설정 활용 할 것

생성된 모습입니다. 생각보다 잘 나왔는데, 아니 이거 패턴을 만들어 준다고 하지 않았나? 라는 의문을 가지실 겁니다. 패턴의 한부분만 현재 보여 주고 있고, patterned ai 는 위에서 말했던 것 처럼 기본적으로 seamless를 만들어 주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리고 저의 경우는 이미지를 현재 2장만 생성되게 했는데, text 문구 적는 아래를 보시면 고급 설정이 가능하고 이미지 생성 개수도 정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다이아몬드가 생성된 이미지 개수에 따라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튜터리얼이기 때문에 처음에는 1장만 생성해서 써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원하는 ai 패턴 이미지 생성시 즐겨찾기도 가능

생성된 패턴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오른쪽 아래로 즐겨찾기 추가가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패턴이 나오면 추가 시키는 것도 가능하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다운 가능, 스케일 조절 가능

패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다운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우측의 맨위가 다운 가능한 페이지로 들어가는 버튼입니다. 중간의 세로형 스크롤은 해당 이미지의 스케일을 조절하며 전체적인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패턴이미지 아래를 보시면 이 패턴이 상품으로서 들어갈 경우 어떤 모습일지 미리보기로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나름 잘되어 있어서 상당히 도움이 되더군요.

다운 페이지 오른쪽 버튼 이용 이미지 저장 가능

살짝 실망아닌 실망을 한 부분이 free로 다운을 할 경우 검은 바탕의 이미지만 있는 다운 페이지로 들어가는데, 오른쪽을 누르고 이미지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하셔야 합니다. 이건 좀 구식인 방법이라 무료 패턴 이미지로 사용하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또한 png로만 다운이 받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좀더 높은 퀄리티와 jpg 등의 다양한 이미지 확장명으로 다운은 결국 유료로 사용을 하셔야 겠습니다.

활용법

위와 같이 생성된 이미지가 패턴형으로 나오게 되니 뭔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상단의 다운 페이에 'generate similar'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클릭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비슷한 이미지 만들기 가능

위와 같이 텍스트가 들어가던 자리에 이전 ai가 생성한 이미지가 들어가면서 비스한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한 아래 버튼이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를 누르면 아까와 같이 패턴 생성을 위해 ai가 일을 하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을 겁니다.

ai를 통한 패턴 생성에는 문구, 이미지 이용 방법이 있음

그렇다면 한가지 의문이 드실 수 있는데 내가 가진 다른 이미지를 통해서는 안되는가 하시겠죠? 가능합니다. 패턴 생성 페이지 좌측 상단을 보시면 from text, from image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문구 또는 그림을 통해 ai에게 일 을 시킬 수 있으며 지금 처럼 image를 선택할 경우 원하는 이미지를 넣고 아래의 버튼을 눌러 비슷한 이미지를 통한 패턴 이미지를 생성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유저들이 생성한 이미지 이용법

이번에는 다른 유저들 혹은 patterned ai 자체에서 제공해주는 이미지를 통해서도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최상단의 gallery 탭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gallery 페이지 이동

위와 같이 다른 유저들이 만든 혹은 ai 사이트 내에서 제공하는 여러 패턴들이 보입니다. 그러니 여기서 선택을 하셔서 비슷한 패턴 이미지를 만드는 것도 가능하겠죠?  한 패턴 이미지를 클릭해보겠습니다.

 

gallery 페이지 이용 ai 패턴 이미지 생성

위와 같이 다운 페이지가 열리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 여기서 또 상단 generate similar 버튼을 클릭하면 비슷한 패턴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겠습니다. 자 이제 사용법과 활용법을 다 익혔으니 아래 버튼을 눌러 사용하러 가시면 되겟습니다.~!!

 

patterned ai 사용 바로가기

 

패키지 비교

패키지 가격 비교

일단 주어진 크레딧을 이용하여 20개의 이미지는 무료 생성이 가능합니다만 제한이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20개의 이미지를 신중히 ai로 생성해 보시고 위와 같은 비교된 표를 보시고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고해상도 이미지는 스탠다는 부터 가능하고 월 30달러가 싼 편은 아닌지라 스타터로 해보시고 차츰 넘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아무래도 텍스트 입력과 같은 부분이 좀 숙달이 되셔야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구조다 보니 말이죠.


다음에도 유익한 ai정보를 가지고 돌아 오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