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스터디룸 카페 추천 SG에스지 스터디룸(신관)

강남역 스터디룸 카페 추천 SG에스지 스터디룸(신관)

안녕하세요. 도마스 핸드입니다.

요즘 여러 일이 있다 보니 바빠서 글을 자주 쓸 수가 없네요.

저의 경우 레슨을 해주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학생과 함께 카페나 스터디룸, 스터디 카페 등을 자주 찾게 되는데요.

그러다 보면 여기는 어느 시간대 사람이 많은지 시설이 괜찮은지, 이젠 커피 맛보다는 시설 괜찮고 자리 좋고, 조용한 곳을 자꾸 찾아가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콘센트 꽂는 자리가 있는지 없는지도 말이죠. 

 

하지만 정말 조용한 곳을 원한다면 카페보단 스터디 카페, 스터디룸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시간당으로 계산을 하는데 말이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다녀본 강남역 근처의 스터디 카페, 스터디 룸 중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레슨이나 공부하기 좋고 가격대가 저렴한 곳이라 매번 예약없이는 이용이 어려운 곳 중 하나입니다. 바로 SG스터디룸(신관)이라는 곳이에요. 


위치

2호선을 타고 오시면 6번이나 5번 출구로 해서 걸어오시면 돼요. 참고로 제가 알려드리는 지금 이 SG스터디룸은 구관과 신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저의 경우 오늘 신관의 위치과 장소 소개를 드리는 것 참고해주세요. 

 

2호선에서 내리시면 6,5번 출구는 같은 역이긴 하지만 거리가 좀 있는 편입니다. 거리 감안하시고 예약을 하셔야 해요.

 

내부

일단 내부를 보시면 

5층이기 때문에 내리시면 바로 옆에 데스크가 위치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앞에서 예약된 방과 음료를 시키면 방까지 가져다주는 시스템이더군요. 그리고 예약의 경우 전화나 카톡방을 통해 이용 가능합니다. 

래 카카오계정으로 연결하시면 sg스터디룸 예약 가능 채팅방이 오픈됩니다.

 

카카오계정 로그인

여기를 눌러 링크를 확인하세요.

accounts.kakao.com


가격 보시면 다른 스터디 룸에 비해 가격이 엄청 낮습니다. 가격 부담은 전혀 없이 와도 될 것 같다는 게 저의 생각입니다. 어떻게 선택이 되든 인당 1500원을 넘어가진 않는다는 것이죠. 과외하는 학생이나 강사분에게도 2시간 수업을 하게 되어도 최대 6000원을 넘지 않으니 커피 2잔 값보다 가격이 낮으니 부담이 훨씬 줄어들겠죠?

 

음료 가격은 룸 대여료에 비해 값이 싸다는 느낌은 없지만 평이한 수준입니다. 좋은 것은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주문하고 들어가면 룸으로 가져다주는 서비스까지는 해주시더군요.


방이 생각보다 많았어요. 지금 보시는 양 옆의 방들은 전부 4인실입니다. 저의 경우도 이 4인실에서 수업을 하게 되었는데요. 평일 오전인데도 불구하고 수업 중인 곳이 생각보다 꽤 있더군요.


4인실

2~4인은 이방을 이용해야 하는 것 같네요. 2명이서 수업하는데 여기로 예약되어 있는 것을 보니 말이죠. 상당히 좁은 편이고, 시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렇게 좋다는 느낌은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4인실 보시면 아시겠지만 pc 모니터와 가까이 있는 분은 노트북을 꺼낼 시 자리가 좁을 수도 있습니다. 

콘센트가 책상 아래에 있을 줄 알았더니 Pc모니터 뒤쪽에 저렇게 있더군요. 최대 4개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칠판은 정말 가로로 엄청 길더군요.


8인실 이상

8인실부터는 방에 저렇게 천정으로 빔 프로젝트가 마련되어 화이트보드 위쪽으로 스크린을 내릴 수 있도록 되어 있더군요. 회의 혹은 그룹과외를 하시는 분들께 유용해 보입니다. 

 

보시는 사진에서는 회의용 테이블이 중앙을 차지하고 마주 보고 앉는 형식입니다. 


위와 같이 16명씩 들어갈 수 있는 렉쳐 룸이 2개 있는 것 같더군요. 여긴 완전 강의실로서 사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역시나 빔프로젝트가 있고요. 화이트보드 상부 보시면 역시 스크린을 내릴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인실

1인실 역시 있던데 자리가 총 6자리 밖에 없더군요. 조용하게 할 수는 있겠지만 빨리 가서 맡지 않으면 자리 다 뺏길 것 같더군요. 

 

 

분위기  / 일반적인 스터디룸, 조용한 편

시설 ★☆ / 낙후된 느낌이 있긴 함

효율, 편리성 ★☆ / 보통의 편리성

가성비 ★ / 모든 단점을 커버하는 가격대

총평

카페에서 과외, 공부하는 부담을 줄이기엔

너무나도 좋은 곳,

시설 또한 정말 좋다는 느낌은 아니지만

필요한 것은 다 있었음.

하지만 인테리어와 분위기에 예민한 분이라면

금액을 주고 더 깨끗하고 곳을 가는 것을 추천.


앞으로 가는 곳마다 레슨, 과외하는 분들이나 조용한 곳을 찾는 분들을 위해 카페, 스터디룸에 대한 장소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ㅎ 

구독, 좋아요 

한 번씩만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 힘이 되겠습니다.

(비로그인도 좋아요 가능하니 마음껏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