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CAD 설치 실행 오류 해결법 all of the possible directories for storing temporary...

AutoCAD 설치 실행 오류 해결법 all of the possible directories for storing temporary...

캐드 설치 후 실행이 안 되는 증상이 있으셨을 겁니다. 그 안 되는 증상 중에서 제목에서 처럼 해당 문구의 창이 팝업 되면서 오토캐드가 안 되는 증상을 바로잡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바쁜 상황이면 당황스럽고 영문이라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난 것인지 알 수도 없습니다. 어떤 증상인지 보고, 해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 autocad 2019를 기준으로 설명 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증상은 다른 버전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니 버전 상관없이 보셔도 되겠습니다.)

contents

    증상

    all of the possible directories for storing temporary files either do not exist or are readonly.
    Please correct this situation before running AutoCAD again.
    임시파일을 저장하기 위한 모든 가능한 디렉토리가 존재하지 않거나 읽기 전용 상태입니다.

    오토캐드 2019를 쓰다 보면 이런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대게 정품이 아닌 크랙판을 설치하다 보면 이런 문구가 뜹니다. 정품을 당장 쓰면 좋겠지만 당장 일해야 하는 바쁜 상황에서 저런 문구가 뜨면 당황하기 마련이죠.

     

    이와 같은 증상은 크게는 두가지의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1. 암호저장 폴더에 문제가 있을 경우 입니다.

    그리고,

    2. Temp 폴더가 C: 가 아닌 다른 드라이브로 설정되었을 경우입니다.

     

    이 두 가지 사항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는 해적판을 이용했을 경우이기에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정품 오토캐드에서는 발생하는 일이 없을 겁니다. 바로 아래에서 해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결법

    1. 암호 저장 폴더

    첫 번째 방법은 간단합니다. 어려운 부분이 있다면 위의 폴더 경로를 찾는 것이 어려우실 텐데 위의 경로에서 사용자 다음의  모자이크 된 부분인 계정 폴더 부분은 컴퓨터에 설정하신 이름입니다.

    c드라이브에 가시면 이름을 따로 설정하지 않았다면 'user'라고 표시된 분들도 있을 겁니다.(각 컴퓨터마다 설정한 폴더 이름이 다 다른 겁니다.)

    'App data' 폴더가 안보이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 폴더 메뉴 상단에서 '보기' 메뉴를 선택하셔서 숨겨진 폴더에 체크하시면 appdata 폴더가 보이게 되실 겁니다. 

     

    폴더 경로에 도착하셨다면 위의 해당 폴더 뒷부분에 _BAK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바로 설치하신 오토캐드를 실행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방법이 안되셨다면 다음 아래 방법까지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2. Temp 폴더 경로 설정

    제어판 > 시스템 > 고급설정 > 고급 > 환경변수

    위의 경로로 들어가 주세요.

    제어판을 못 찾으시겠다면 윈도 아래 표시줄의 검색창에 '제어판'을 치셔도 뜹니다. 그러면 아래의 창의 수 많은 아이콘 중 시스템을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경로대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는 윈도우 11 버전으로 하고 있는 중이라 윈도우의 모습이 많이 다를 겁니다. 선택해야 할 버튼의 이름은 같으니 보고 같은 버튼을 눌러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위의 Temp TMP가 C:\users\%Username%\AppData\Local\Temp 확인하시고 만약 위와 같은 경로가 아니라면 위와 같은 경로로 맞추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1,2번 해결방법까지 따라 해 보셨다면 대부분 해결된 상태일 것입니다. 


    위와 같은 상태로 경로까지 바꾼 상태에서도 안되신다면 pc 재시작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적용되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한번 재부팅을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