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보안 프로그램 끄기, 실시간 보호 끄기 방법

윈도우 보안 프로그램 끄기, 실시간 보호 끄기 방법

 

초보자들을 위한 윈도우 보안 프로그램(보안) 끄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할까 합니다. 드문 일이지만 다른 운영체제의 프로그램이거나 또는 패치 형식의 파일 등 공식적인 파일이 아닌 비공식적 유저로 인해 만들어진 파일의 경우 설치 시 실시간 보호를 꺼주지 않으면 컴퓨터 보안 프로그램이 이를 바이러스로 인식해서 자동 삭제시켜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죠

"왜 설치가 안되지 다시 가지고 와도 설치는 또 왜 안돼?"

다시 지우고 설치... 도돌이표... 그런 분들을 위해 잠깐 포스팅을 해봅니다. 이 포스팅을 보시고 나면 실시간 보안 프로그램 끄고 켜는 것이 이제는 쉽게 될 겁니다.

contents


    실시간 보호 끄는 방법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를 보시면 저런 알림이 있습니다. 선택해주세요.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모든 설정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여기서 보안 아이콘 선택 >>> 한 번 더 왼쪽에서 보안 선택

    (이 설정 페이지로 들어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검색에서 직접으로 찾으셔도 되고/ 시작 버튼 위쪽에서 설정을 클릭하셔도 되겠습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선택해주세요.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 아래에 보면 설정 관리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주세요.

    위의 버튼 중 실시간 보호 버튼과 클라우드 전송 보호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끝입니다. 

    단, 보안을 off 하는 것에 대한 확인 창이 뜨시면 확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또, 알아 두셔야 할 것은 설치를 위해 잠시 끄는 것이니 프로그램 설치가 다 끝나면 다시 켜주세요.


    별로 어렵지 않죠? 아마 실시간 보호가 클릭이 안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그런 분들은 자신의 컴퓨터에 V3나 알약이 설치되어 실시간 보호가 켜져 있는 상태인지를 확인해보셔야겠습니다. 

    그러면 해당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하고 다시 보안으로 가시면 실시간 보호 버튼이 활성화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