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losofy 유튜브 인트로 템플릿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이용법

Velosofy 유튜브 인트로 템플릿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다운로드 사이트, 이용법

유튜브 하면서 고심하는 부분이 바로 인트로 영상에 대한 건데요. 인트로만 만드는 시간이 본 동영상 컨텐츠 구성하는 시간보다 훨씬 많이 걸린다는 걸 아신다면, 인트로 만드는 것에 대해 무시 못하실 거예요. 물론 한번 만들게 되면 뒤에도 계속 쓰겠지만, 결코 작업량이 만만치 않습니다. 유튜브 인트로 영상은 무료로 배포하는 곳이 없을까 하다가 찾아낸 무료 사이트입니다. 바로 velosofy라는 사이트 입니다. 유튜브뿐만이 아니라 여러 영상에서도 쓰일 수 있는 인트로를 여기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보니까 인트로 뿐만이 아니라, 아웃트로 템플릿도 다운 받을 수 있는 것 같더군요. 아웃트로 템플릿은 다운 받아 보지 않았습니다.

 

velosofy 사이트에서는 인트로 템플릿을 영상 편집 프로그램에 따라 다운 받을 수 있도록 해놓은 것 같더군요. 그리고 무제한 Free라고 사이트에도 명시가 되어 있어, 저작권 걱정 없이 쓰셔도 무방합니다. 그럼 velosofy 사이트 소개와 더불어 다운로드하는 법 등에 대해 설명을 드리고 마지막 사이트 평가까지 한번 해보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접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Free Video Templates

Discover 2300+ free templates for After Effects, Photoshop, Sony Vegas, Cinema 4d, Blender and more on Velosofy.

www.velosofy.com


velosofy main page

velosofy 메인 페이지입니다. 최상단의 작은 글씨로 되어 있는 메뉴들이 사이트 메인 메뉴들이고 중간 초록 버튼으로 된 find a template가 주 접속 경로가 될 것 같네요. 그리고 바로 아래의 파란 네모칸 안의 영상들은 다른 후원 사이트들의 영상인 것 같더군요. 해당 영상들은 다른 페이지로 넘어가더라도 계속 따라오니 Velosofy와 구분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 아래쪽의 템플릿들이 바로 velosofy의 무료 템플릿들입니다. velosofy가 제공하는 모든 영상들은 현재 무료입니다. 먼저 상단의 Free Templates로 들어가겠습니다.


카테고리 분류

사실 Free Templates / Software 든 상관은 없습니다만 Software는 분류라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그 오른쪽을 보면 또 다른 카테고리로, 제일 오른쪽 그림의 메뉴처럼 인트로 아우트로 등 각 영상의 성질에 맞게도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이용자가 원하는 성격의 영상에 맞게끔 선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의 경우 Sony Vegas라는 영상편집 툴도 가지고 있기에 Sony Vegas로 선택을 해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영상 분류 페이지

좌측으로 Sony Vegas에 하이라이트 된 것을 알 수 있고, 이 프로그램에 호환하는 영상들만 보여주게 됩니다. 전 멘 앞의 영상을 한번 선택해서 들어가 볼게요.


다운로드 페이지

Velosofy사이트의 장점은 로그인 필요 없이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겁니다. 위와 같이 좌측 샘플 영상을 눌러 확인을 해보고 마음에 드는 것은 아래의 초록 버튼으로 된 다운로드를 클릭해줍니다.

참고로 샘플 영상에는 해당 영상을 다운로드한 뒤 수정해서 사용하는 법까지 자세히 영상으로 설명이 되어 있으니, 보고 따라 하시면 됩니다. 제가 여기서 적는 것보다 영상 보면서 따라 하시는 게 더 편하시기에, 이 포스팅에서는 영상 다운로드하는 법까지만 얘기를 드려야 할 것 같네요.


다운로드 페이지2

다운로드 페이지가 다시 한번 넘어가면서, 20초간 대기시간이 걸려있는 것을 아래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이 다 지나가게 되면 다시 한번 다운로드 클릭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해당 영상 업로드자의 요구 사항이 나옵니다. 3가지 버튼이 있는데, 각각 유튜브 영상 구독, 비디오 좋아요, 그리고 트위터 팔라우 요구 버튼입니다. 사실 무료라는 점에서 다 해주면 좋지만, 부득이하게 시간이 없으신 분들에게 팁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해당 버튼들 3개를 각각 누르면 창들이 뜨는데, 액션을 취하지 않고 바로 닫더라도 위의 오른쪽 그림처럼 3단계가 다 진행되어 링크가 풀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알아두셔야 할 것은 각 인트로나 영상 업로드자에 따라 위의 무료 링크 해제에 대한 요구사항이나 방식이 다를 수 있으나 모두 후원을 위한 내용들이기에 읽어보시고 쉽게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다운로드 페이지3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페이지가 팝업 됩니다.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해당 Sony Vegas 형식의 인트로 영상 파일이 다운로드가 되는 겁니다. 


아래는 Velosofy를 이용한 제 채널 유튜브 영상이에요. 

아마 이 영상 앞부분의 인트로를 adobe 프리미어 프로와 애프터 이펙트로 만들 생각으로 계속했다면, 이영상이 올라올 날은 없었겠죠... ㄷㄷㄷ

저작권 걱정 없고 퀄리티는 좋은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추천 및 분석 총 모음 ①

저작권 걱정 없고 퀄리티는 좋은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추천 및 분석 총 모음 ②

저작권 걱정 없고 퀄리티는 좋은 무료 영상 소스 사이트 추천 총 모음 ③

 

 저작권 걱정 없고 퀄리티 좋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모음 ①

저작권 걱정 없고 퀄리티 좋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모음 ②

저작권 걱정 없고 퀄리티 좋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모음 ③

저작권 걱정 없고 퀄리티 좋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모음 ④

저작권 걱정 없고 퀄리티 좋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모음 ⑤

저작권 걱정 없고 퀄리티 좋은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모음 ⑥

반드시 필요한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 이미지 14사이트 추천 정리

 

썸네일 무료 사이트, 썸네일에 시간버리지 말자~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 추천, 폰트가 살아야 글이 산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